리얼 레이싱 3, 주요 차량 R$ 풀업 후 성능 비교 by accuram

Real Racing 3 (RR3) 친구들이 생기면서, 순정차량으로는 도저히 상대가 안되는 관계로, 주요 차량에 대해 R$업그레이드를 진행하였습니다. 엔진과 구동계 등의 업그레이드 마지막 단계는 골드가 필요하게 되어 있으므로, 그 직전까지 업그레이드 했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먼저, Class P Top3 차량입니다. 포르쉐 911의 높은 성능은 여전하구요, 포드 쉘비GT500과 BMW M3 GTS가 업치락 뒤치락 하고 있습니다. 평균적으로는 근소하게 쉘비의 승리입니다만, 최고속력에서 M3 GTS가 우위, 대신 그립에서는 쉘비가 우위입니다. 직선 추월을 선호하시면 M3 GTS, 곡선 추월을 선호하시면 쉘비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그 다음은 중위권 차량입니다. Audi TT RS Coupe의 압도적인 가속력이 드러나있습니다. 항상 꼴찌로 출발하는 특성을 볼 때, 이 가속력은 초기 똥차들을 추월하는데 매우 유리합니다. BMW Z4 SDRIVE35IS와 1 Series M Coupe는 비슷한 성능을 보이나, 전자는 속도 중심, 후자는 코너링 중심으로 튜닝되어 있습니다. 역시 취향에 따라 고르시면 됩니다. 다만, 직선 중심 트랙에서는 Z4가, 곡선 중심 트랙에서는 1 Series가 유리하겠네요.


끝으로, '더 빠른차'와 '덜 느린차' 축으로 묘사한 포지션입니다. 버블 크기는 순정차량 가격입니다. 총 업그레이드비용을 표시하면 좋은데, 적어놓지를 않아서 할 수 없이 초기 가격으로 표시했는데, 상대적으로 비싼차가 업그레이드 비용도 높으므로 얼추 비슷하다고 생각되네요. 이렇게 보면, 가성비로 포드 쉘비 GT 500, BMW 1 series M coupe, Dodge Challenger R/T가 인기있는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초기에는 BMW 1 series M coupe를 사용하다, 쉘비 GT500으로 넘어갔었고, 요즘에 뒤늦게 dodge Challenger R/T를 업그레이드하고 보니 쓸만해서 달리고 있습니다. 



Adsense leader boa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