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D 매출 점유율 : PC OEM 기준 (2011, 2012) by accuram

이전 글 : SSD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 미루세요. 연초대비 두배 가까이 올랐음.

아래 레퍼런스 사이트에서 PC OEM SSD 점유율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데이타를 바탕으로 의미있어 보이는 차트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회사별 매출 순위와 변화량입니다. 매출을 늘린 회사는 삼성, SanDisk, Liteon, Micron, A-Data로, 1위 이외에는 2011년에 Top3가 아닌 회사들입니다.

점유율을 봐도 삼성, Sandisk, Intel의 3강 체제에서 삼성 + 군웅할거 체제로 변화되었음을 보실 수 있습니다. NAND 칩 업체와 SSD업체의 생산설비 확장 투자가 예상되는 데이타입니다. PC업체 입장에서 삼성에 50% 가까운 할당을 주는 것은 부담스러우니까요. 적극적으로 경쟁사 육성을 통해 삼성 점유율을 30%대로 끌어내릴 것입니다.
마지막은 이러한 변화에 대한 요약챠트입니다.  가로축은 `12년 시장점유율, 세로축은 `11-`12년 매출 성장율인 45%대비 얼마나 더 잘했는지를 표시합니다. 풍선 크기는 `12년 달성 매출입니다. 삼성이 시장 평균적인 성장을 했고, LiteOn과 Micron이 새로운 기회를 잘 잡았으며, Intel과 SanDisk는 주저앉은 모양새입니다. 



덧글

  • Centigrade 2013/05/31 12:57 #

    인텔과 마이크론의 관계는 IMFT란 회사를 참조하면 될겁니다. 인텔은 낸드 비중을 줄이고 싶어하거든요. 안 그래도 인텔 소유의 낸드 공장을 마이크론한테 넘기기도 했습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Adsense leader board